◇군민 신문고
▲저는 담양이 좋아 살기위해 어렵게 모은 재산을 투자해서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9블럭을 분양받은 광주시민입니다.
지난해 기아차조합 준공과 달리 8~10블럭은 당초 계획인 20년 6월 준공과 달리 올해 3월초 토지사용승인이 나서 곧바로 잔금 납부·토지사용승인을 받아 준비해온 설계가 마무리 돼 건축인허가도 신청한 단계다.
하지만 4월 3일 황당스런 답변을 들었습니다.
지붕색깔이 주황색 계통이 아니라서 승인이 안된다고.. 저는 법대로 건축설계를 진행했고, 법대로 건축물 색체도 준수했습니다.
그런데, 왜 지붕색깔이 블랙(검정)이라고 승인이 안되는지 이해가 안 갑니다.
분양 시 홍보도 없었고, 전남도보 도시개발계획을 보더라도 외관에 대한 색체 기준은 있지만, 지붕에 대한 기준은 없었습니다.
그에 따라서 건축설계를 했고 오늘 이 내용을 접하고 도시디자인과 과장님과 계장님을 면담했습니다.
계장님 말은 도시개발계획에 있는 색체가 지붕도 포괄적으로 포함된 개념이라고 말하는데, 지금 이 세상은 대한민국 민주주의공화국입니다.
초등학생에게 물어봐도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도시개발계획에 분명 외관에 대한 색체 기준만 명시고하고 있는데 지붕을 포함시키는 것은 정말 억지라고 생각됩니다.
군수님, 담양군과 전남도에서 제시한 대로 법대로 집을 지을 사람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사전 공고나 안내 없이 군행정 멋데로 지붕색을 규제한다는 것은 너무나 민주적이지 않고 분양자의 사유재산침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면담 시 하는 말이 도시개발 방향이 그러니 이해하고, 지붕 색을 조정해달고 하는데 사전에 그런 내용의 공고나 안내가 있었다면 제가 할말이 없지만 그게 아니잖습니까.
개발을 하다 보니 단지 블럭별로 개성을 두려는 것은 이해하지만 그 조항 중 지붕에 대한 사전 공고나 개발계획에 없었다면 승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지중해 풍으로 지을 생각이었다면 주황색이 아닌 빨간색도 할 수 있지만 저는 담양군과 전남도의 도시개발계획서를 보고 법대로 집을 설계한 거 밖에 없습니다.
군수님,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개발개획대로 진행해주시라 믿습니다.
갑작스런 행적 마인드 변화로 선량한 사람들의 사적 인격침해를 하지 말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법대로 건축승인을 해 주십시요. - 9블럭 건축허가 신청자 건축주
▲저는 대덕면 운암리 답을 경작하는 군민입니다. 운암리 288,289,290번지 왼편 끝쪽으로 지방 소규모 하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거의 물이 흐르지 않은 실개천으로 지금까지 수십년간 한번도 정비한 적이 없는 곳인 것 같습니다.
이곳은 대덕면 만덕산 자락 운암리 땅골에서 시작하는 지방 소규모 하천 상류 지점으로 오래동안 관리 되지 않아 바닥은 침전물이 퇴적되고 주위는 수목으로 가득하여 하절기 집중호우가 발생하면 하천으로서 기능을 하게 될지 의문입니다.
또한 농지 뚝은 훼손되고 일부는 침식되어 어디까지 농지이고 하천인지 알 수 없어 원상 복구가 필요합니다. 부디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려 관계부서에서는 현지를 방문해 보시고 하천정비 사업을 시행하여 주시면 농민은 하천 둑을 이용하여 농지로 향하는 농로가 확보되고 하천도 효율적으로 관리 될 것 같습니다. -주민 송모씨
◇칭찬
▲담양 백동리에 사는 사람입니다. 지난주 저녁에 문화회관 주변 식당에 우연히 친구와 함께 대패삼겹살을 먹으로 갔다가 식당주인으로부터 들은 이야기입니다.
이 건물에 세든 곳이 4곳인데 코로나19로 인해 건물주가 한 달 임대료를 세입자들에게 통째로 삭감해주었다는 것입니다. 정말 요즈음 10%, 20% 정도 임대료를 삭감해 주었다는 이야기는 들었어도 한달 임대료를 통째로 삭감해 주었다는 소식에 ‘정말 착한 임대인’이다는 생각에 마음 뿌듯했습니다.
모두가 힘들고 어려울 때 더 힘든 세입자들을 위해 고통 분담을 같이 하는 임대인 들이 늘어난다면 더 밝고 아름다운 지역사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주민 박모씨
◇지역 상가 소식
▲담으리화덕 돼지갈비=돼지갈비를 포장해 갈 경우 1인분을 1만3천원에서 1만1천원으로 인하해서 판매.
▲쌍교숯불갈비=돼지갈비 포장 시 30% 인하해 판매.
◇생일
▲안진만 회원의 생일(3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재담고려고동문회
▲장형민 회원의 생일(3월30일)을 축하합니다. -대사랑동우회
◇구인
▲(주)금성건설= 남자:1명, 주업무:건설, 급여:면접 후 결정, 문의:383-8903
◇알림
▲메타세쿼이아랜드 내 환경체험시설(호남기후변화체험관 외) 휴관 안내=△시설명 : 호남기후변화체험관, 개구리생태공원, 에코센터 △휴관일 : 매주 월요일 휴관 △관련문의 생태환경과(전화 380-2951)
▲담빛수영장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임시 휴관 안내=△기간 : 상황종료 시까지 △문의 : 061-380-2626,(2622)
▲담양공공도서관 코로나 확산으로 휴관 안내= △휴관기간: 4월6일(월)까지, △문의 : 061-383-7435
◇모집
▲추월밴드 회원 모집=대상 : 40대~50대의 남·녀 보컬, 베이스, 일렉 연주자 장소 : 중앙로 광주은행 앞 학생백화점 건물, 기타사항 : 매월 1회 복지시설에서 봉사공연 / 매주 월·목요일 저녁에 연습, 초보자도 환영, 문의 : 김성영 추월밴드 회장(010ㅡ8614ㅡ5100)
-----------------------------------------------------------------------
◇접수대상
우리 이웃에서 일어나는 소박한 사연들을 단신(短信)으로 지면을 통해 소개
(생일·결혼·개업·승진 축하 글 / 모임활동 / 구인모집 / 부동산 전월세 및 임대 / 상가 이벤트 행사 / 말로 표현하지 못한 사연 / 군이나 기관에 바라는 일 등)
◇참여방법
■이메일 : newsdy@hanmail.net
■문 자 : 010-8903-1580
■카카오톡 ID : newsdy
◇마감일
매월 5일(10일자 게재)/15일(20일자 게재)/25일(30일자 게재)
※유의사항
비방하는 글이나 정치적인 글은 접수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접수된 모든 기사는 편집국의 심의를 거쳐 게재하게 됩니다. (단 본사 홈페이지에는 원문 그대로 게재됩니다.)